이거 맘대로 되는 세상이 아니구만...

[음식] 메추리알 장조림 ^^ 본문

사는이야기/음식만들기

[음식] 메추리알 장조림 ^^

바이홍 2013. 8. 2. 18:59
반응형

에휴 휴가기간에 애들 멀 먹일까 하다가 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^^ㅋ

아주 삼삼하게 소고기 메추리알 장조림

 

먼저 메추리알을 삶궁 

팀 < 삶는 동안 살살 저어주셈 그럼 노란자가 가운데에 자리잡아요 > 

헉 저기 못생길 발 ~~ 전 남자랍니다 ㅋㅋ

 

이젠 깐 메추리알 준비하공

팀 < 메추리알 둥그런 부분에 공기가 들어가 있죠 거기 꼬집듯이 해서 까세요 그럼 잘 까져요 ^^ >

 

이젠 고기 핏물을 빼야 하더군요 ㅠㅠ;

 

 

핏물빼는 시간에 마늘도 까주시공 

 

핏물뺀 고기를 한번 씻어주고 ~~

새로 물을 부어서 대파, 생강, 통후추<없어서 ㅠㅠ 비슷한 피글만드는 재료로 대체 스파이시인가 먼가 >, 마늘을

넣고 한 30분을 위에 거품 제거해서 삶아줘용 

 

헉 간장넣고 삶은 사진과 찢은 고기 사진이 없어져 버렸다는 ㅠㅠ 밑에 완제품만 보세요..

 

고기육수를 망에 걸러서 전부다 전 사용했어요 ~~ 그것도 고기육수니깐 ^^

 

고기육수 약 10컵정도 나오면 간장 1컵 + 설탕 1숫가락으로 넣고 설탕 녹이기 위해 끊여주세요. 

 

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끊는 동안에 고기를 식히고 찢어주세용.... 그래야지 먹기 편해요.

 

끊는 간장육수에 고기 넣구 메추리알 넣고 쪼려주세요 ~~~ ....

 

약 3/2정도 육수가 남으면 마늘을 넣고 약불에 쪼리세요..

 

그럼 아래와 같은 삼삼한? ( 애기들 먹을거라서 짜게 안만들었어요 .. )

 

장조림 완성

 

 

 

간장을 많이 넣으면 색이 더 고왔을거 같은데 ...

 

애기들에게 먹일거라서 ㅋㅋㅋ

 

그리고 간장은 몽*간장이 맛나요 ㅎㅎ 비싸긴 하지만 ..

 

오랫만에 음식만들었네요 ~~

 


(.. )( ..) 스크랩은 자유
그러나 퍼간다는 매너는 필수 ㅇ.ㅇ
매너 없는 사람되지 맙시다!! ㅋ
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

 

반응형
Comments